韓 고속도로 제한속도, 왜 최대 110km/h 일까?2021-02-26|
작성자 : 대외협력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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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pan style="font-size:12px">우리나라는 제한속도 설정에 구체적인 기준은 없다. 일반적으로 설계속도와 같거나 설계속도보다 10~20km/h 정도 낮게 설정, 운영한다. 설계속도는 도로 설계의 기본이 되는 자동차의 속도다. 차량 주행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 운전자가 운행할 수 있는 적정속도를 만든다. 또한 주행의 편리성뿐 아니라 도로 환경 보존, 지형 상황 등을 조사해 속도를 결정하는 것</span>. ...중략...</p>
<p><a href="https://www.e-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45" target="_blank">**출처 : 이포커스(원문보기)</a></p>
우리나라는 제한속도 설정에 구체적인 기준은 없다. 일반적으로 설계속도와 같거나 설계속도보다 10~20km/h 정도 낮게 설정, 운영한다. 설계속도는 도로 설계의 기본이 되는 자동차의 속도다. 차량 주행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 운전자가 운행할 수 있는 적정속도를 만든다. 또한 주행의 편리성뿐 아니라 도로 환경 보존, 지형 상황 등을 조사해 속도를 결정하는 것.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