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한국교통연구원은 향후 5년 이내 20년 이상인 교통 인프라가 전체의 25%를 초과함에 따라 유지보수 비용이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이와 관련 국가재정계획은 교통물류분야의 SOC예산을 2019년 15조9000억원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할 계획이다. </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교통연구원 관계자는 "현재의 유류세 기반의 세금정책은 세수감소로 교통인프라 노후화 등 미래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있다"며 "당장 교통세를 폐지해 세금정책의 다양성을 제약하기 보다는 미래 지향적인 세금정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후에 결정하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SPAN> </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원문보기</SPAN></P>
<P class=바탕글><A href="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304_0013513971&cID=10401&pID=10400"><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fareast-font-family: 돋움" lang=EN-US><U><FONT color=#0066cc>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304_0013513971&cID=10401&pID=10400</FONT></U></SPAN></A></P>
<P> </P>
한국교통연구원은 향후 5년 이내 20년 이상인 교통 인프라가 전체의 25%를 초과함에 따라 유지보수 비용이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와 관련 국가재정계획은 교통물류분야의 SOC예산을 2019년 15조9000억원까지 지속적으로 감소할 계획이다.
교통연구원 관계자는 "현재의 유류세 기반의 세금정책은 세수감소로 교통인프라 노후화 등 미래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있다"며 "당장 교통세를 폐지해 세금정책의 다양성을 제약하기 보다는 미래 지향적인 세금정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후에 결정하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원문보기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304_0013513971&cID=10401&pID=1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