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중략...세계 각국에선 이런 자율주행 택시 경쟁이 치열하다. 중국에선 바이두가 개발한 자율주행 택시 2000대가 운행되고 있다. 일본은 올해 초 시험주행을 허용하면서 추격에 시동을 걸었다. 하지만 한국엔 비슷한 시도조차 없다. 택시산업 보호를 위해 번번이 혁신을 막은 것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대신 소비자들은 야간에 택시를 잡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고, 택시 면허 값은 최대 2억원대로 치솟았다...중략...</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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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 href="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9027107i" target="_blank">**출처 : 한국경제(원문보기)</a></p>
...중략...세계 각국에선 이런 자율주행 택시 경쟁이 치열하다. 중국에선 바이두가 개발한 자율주행 택시 2000대가 운행되고 있다. 일본은 올해 초 시험주행을 허용하면서 추격에 시동을 걸었다. 하지만 한국엔 비슷한 시도조차 없다. 택시산업 보호를 위해 번번이 혁신을 막은 것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대신 소비자들은 야간에 택시를 잡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고, 택시 면허 값은 최대 2억원대로 치솟았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