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ITS Korea의 국내뉴스 상세입니다.

내년 송도에 ‘정보통신 시대’ 구축 2013-01-0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741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U-city(Ubiquitous City) 조성사업을 위해 내년부터 송도국제도시 1~4공구에 기반시설 및 관로공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또 송도를 비롯해 영종과 청라, 미단시티에 개별적으로 설치하려던 운영센터를 내년에 완공되는 I-Tower에 통합운영센터를 구축하고, 송도지역 도시모델 해외 수출과 연계해 U-city사업의 해외 수출을 도모한다.

인천경제청은 내년부터 오는 2017년까지 총 사업비 821억 원을 들여 U-city사업을 위한 기반시설 및 관로공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U-city사업은 도시에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지능형 교통체계나 방범, 홈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미래형 첨단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