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새 시대,</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파주~양주 고속도로 19일 개통</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 수도권 제2순환망 구축 74% 달성… 개통 하루 앞둔 18일 개통식 열고 유공 표창</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0.2pt">□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새 시대를 열 파주~양주 고속도로가 12월 19일 오후 2시 개통한다.</p>
<p style="margin-left:29.5pt"> </p>
<p style="margin-left:27.6pt">ㅇ개통식은 12월 18일 오후 2시 북양주 나들목에서 국토교통부 백원국 제2차관,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공사관계자 및 지역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p>
<p style="margin-left:27.6pt"> </p>
<p style="margin-left:28.0pt">ㅇ 개통식에서는 건설사업 유공자에 대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도 수여한다.</p>
<p style="margin-left:28.0pt"> </p>
<p style="margin-left:21.6pt">□ 수도권 제2순환선(제400호선)의 일부인 파주-양주 고속도로는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서 양주시 회암동을 연결하는 도로이다. 총 연장은 19.6km로 사업비는 총 1조4,357억 원을 투입된 4차로 신규건설 노선이다.</p>
<p style="margin-left:28.1pt"> </p>
<p style="margin-left:28.1pt">ㅇ 이번 개통으로 파주읍에서 양주시 회암동까지 이동시간은 약 17분 단축되고, 주행거리는 약 5.4㎞ 감소(25.0㎞→19.6㎞)될 것으로 예상된다.</p>
<p style="margin-left:30.0pt"> </p>
<p style="margin-left:30.7pt">ㅇ 또한, 서울~문산, 구리~포천 고속도로와 연결돼 수도권 서북부지역 접근성이 향상되고, 2027년 김포-파주 구간이 완공되면 인천, 김포 등 경기 서부지역까지 연계되어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혼잡 해소 및 물류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19.4pt"> </p>
<p style="margin-left:19.4pt">□ 특히, 이번 개통으로 수도권 제2순환선 전체 구간 중 74% 구축을 달성*하게 되었으며,</p>
<p style="margin-left:29.4pt"> </p>
<p style="margin-left:29.4pt">* 수도권 제2순환선 전체 264.3km 중 194.5km 건설 완료</p>
<p style="margin-left:30.7pt">ㅇ 공사 중인 양평-이천 구간(19.4km)은 2026년에, 김포-파주 구간(30.6km)은 2027년까지 개통하고, 설계 중인 안산-인천 구간(19.8km)도 관련 후속 절차 등을 조속히 이행하여 수도권 제2순환선을 순차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p>
<p style="margin-left:15.9pt"> </p>
<p style="margin-left:20.9pt">□ 개통식에 참석할 예정인 국토교통부 백원국 제2차관은 “파주-양주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접근성 향상 뿐만 아니라, 지역산업과 관광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p>
<p style="margin-left:28.5pt"> </p>
<p style="margin-left:30.0pt">ㅇ “향후 조속한 제2순환선 구축 완성을 통해 서울 주변의 순환 간선도로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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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0495"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새 시대,
파주~양주 고속도로 19일 개통
- 수도권 제2순환망 구축 74% 달성… 개통 하루 앞둔 18일 개통식 열고 유공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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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새 시대를 열 파주~양주 고속도로가 12월 19일 오후 2시 개통한다.
ㅇ개통식은 12월 18일 오후 2시 북양주 나들목에서 국토교통부 백원국 제2차관,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공사관계자 및 지역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ㅇ 개통식에서는 건설사업 유공자에 대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도 수여한다.
□ 수도권 제2순환선(제400호선)의 일부인 파주-양주 고속도로는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서 양주시 회암동을 연결하는 도로이다. 총 연장은 19.6km로 사업비는 총 1조4,357억 원을 투입된 4차로 신규건설 노선이다.
ㅇ 이번 개통으로 파주읍에서 양주시 회암동까지 이동시간은 약 17분 단축되고, 주행거리는 약 5.4㎞ 감소(25.0㎞→19.6㎞)될 것으로 예상된다.
ㅇ 또한, 서울~문산, 구리~포천 고속도로와 연결돼 수도권 서북부지역 접근성이 향상되고, 2027년 김포-파주 구간이 완공되면 인천, 김포 등 경기 서부지역까지 연계되어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혼잡 해소 및 물류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 개통으로 수도권 제2순환선 전체 구간 중 74% 구축을 달성*하게 되었으며,
* 수도권 제2순환선 전체 264.3km 중 194.5km 건설 완료
ㅇ 공사 중인 양평-이천 구간(19.4km)은 2026년에, 김포-파주 구간(30.6km)은 2027년까지 개통하고, 설계 중인 안산-인천 구간(19.8km)도 관련 후속 절차 등을 조속히 이행하여 수도권 제2순환선을 순차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 개통식에 참석할 예정인 국토교통부 백원국 제2차관은 “파주-양주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접근성 향상 뿐만 아니라, 지역산업과 관광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ㅇ “향후 조속한 제2순환선 구축 완성을 통해 서울 주변의 순환 간선도로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