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trong><span style="font-size:24px">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span></strong></p>
<p style="text-align: center;"><strong><span style="font-size:24px">도심항공교통 1단계 실증을 진행합니다.</span></strong></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1.0pt"> </p>
<table>
<tbody>
<tr>
<td style="height:103px; width:639px">
<p style="margin-left:21.0pt">< 보도 내용 (동아일보, 11.21) ></p>
<p>◈ 한국형 UAM, 1단계 통과 전무... 주축 SKT는 사업 중단 검토</p>
<p style="margin-left:26.0pt">ㅇ 당초 올해말 1단계(개활지) 실증 완료를 계획했으나 통과 기업은 없어</p>
<p style="margin-left:26.0pt">ㅇ 가장 앞선 SKT의 사업 중단 가능성이 높아 2025∼2029 초기상용화 지연 불가피</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19.3pt">□다음 달부터 도심항공교통(UAM, Uarban Air Mobility) 해외 기체를 조달하는 2개 연합체가 본격적인 1단계 실증을 진행합니다.</p>
<p style="margin-left:19.4pt"> </p>
<p style="margin-left:29.7pt">ㅇ 전 세계적으로 도심항공교통 기체 개발이 지연됨에 따라, 국내 기체 조달 일정이 변경되어 실증 일정이 다소 순연되었으나,</p>
<p style="margin-left:19.4pt"> </p>
<p style="margin-left:29.0pt">ㅇ K-UAM 드림팀 연합체(에스케이텔레콤, SKT 등)는 미국 기업(조비 에비이에션, Joby Aviation)의 기체를 조달해 다음 달로 계획된 실증 및 비행시연을 차질 없이 수행할 예정입니다.</p>
<p style="margin-left:28.2pt"> </p>
<p style="margin-left:28.6pt">ㅇ 버티(Verty) 사(社) 등으로 구성된 유에이미트라 연합체(UAMitra)도 내년 상반기 독일 기업(오토플라이트, Autoflight)의 기체로 실증할 예정입니다.</p>
<p style="margin-left:29.6pt"> </p>
<p style="margin-left:19.1pt">□ 국토부는 1단계 실증*을 진행하며 2단계 실증계획을 기업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는 한편, 상용화 지원을 위한 정책적 방안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p>
<p style="margin-left:19.0pt"> </p>
<p style="margin-left:37.1pt">*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을 위한 규제특례 마련(’24.11.21, 보도자료 기 배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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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2/dtl.jsp?lcmspage=1&id=95090395"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도심항공교통 1단계 실증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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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도 내용 (동아일보, 11.21) >
◈ 한국형 UAM, 1단계 통과 전무... 주축 SKT는 사업 중단 검토
ㅇ 당초 올해말 1단계(개활지) 실증 완료를 계획했으나 통과 기업은 없어
ㅇ 가장 앞선 SKT의 사업 중단 가능성이 높아 2025∼2029 초기상용화 지연 불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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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부터 도심항공교통(UAM, Uarban Air Mobility) 해외 기체를 조달하는 2개 연합체가 본격적인 1단계 실증을 진행합니다.
ㅇ 전 세계적으로 도심항공교통 기체 개발이 지연됨에 따라, 국내 기체 조달 일정이 변경되어 실증 일정이 다소 순연되었으나,
ㅇ K-UAM 드림팀 연합체(에스케이텔레콤, SKT 등)는 미국 기업(조비 에비이에션, Joby Aviation)의 기체를 조달해 다음 달로 계획된 실증 및 비행시연을 차질 없이 수행할 예정입니다.
ㅇ 버티(Verty) 사(社) 등으로 구성된 유에이미트라 연합체(UAMitra)도 내년 상반기 독일 기업(오토플라이트, Autoflight)의 기체로 실증할 예정입니다.
□ 국토부는 1단계 실증*을 진행하며 2단계 실증계획을 기업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는 한편, 상용화 지원을 위한 정책적 방안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
*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을 위한 규제특례 마련(’24.11.21, 보도자료 기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