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align="center"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50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8px"><strong>120만명 이용 중 K-패스,<br />
궁금증을 모두 알려드립니다</strong></span></p>
<div id="hwpEditorBoardContent">
<p>- 주요 문의사항은 K-패스 앱·누리집에 지속 업데이트하여 안내 예정</p>
<p>- 22일부터 K-패스 홍보 부스도 운영해 오프라인 안내도 강화</p>
</div>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0.2pt">□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 이하 대광위)는 K-패스 출시 후 지금까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한 사항들을 정리하여 K-패스 앱(App)·누리집(korea-pass.kr) 등에 안내한다.</p>
<p style="margin-left:20.2pt"> </p>
<p style="margin-left:28.3pt">ㅇ K-패스는 5월 1일 출시 이후 회원 120만명(알뜰교통카드 전환자 85만명, 신규 가입자 35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p>
<p style="margin-left:19.9pt"> </p>
<p style="margin-left:28.3pt">ㅇ 사업 개시 이후 K-패스 앱·누리집을 통해 약 28,930건의 문의 사항이 접수(5.1~5.17)되었다. 주요 문의사항은 ①사업 내용(33.5%), ②이용 방법 및 절차(21.4%) 등이다. (☞ 주요 QA 별첨 참고1 참조)</p>
<p style="margin-left:29.2pt"> </p>
<p style="margin-left:29.2pt">ㅇ 사업 내용과 관련해서는 K-패스가 어떤 사업인지, 환급을 받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에 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으며,</p>
<p style="margin-left:29.2pt"> </p>
<p style="margin-left:28.9pt">ㅇ 이용 방법 및 절차와 관련해서는 카드 발급을 어디에서 받는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p>
<p style="margin-left:29.4pt"> </p>
<p style="margin-left:19.7pt">□ 대광위는 K-패스 앱과 누리집의 “자주 묻는 질문” 메뉴에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p>
<p style="margin-left:29.2pt"> </p>
<p style="margin-left:29.1pt">ㅇ 아울러, 주기적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p>
<p style="margin-left:19.6pt"> </p>
<p style="margin-left:19.6pt">□ 한편, 대광위는 K-패스 위탁운영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5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3일간(9시 30분~17시 30분) 서울역에서 K-패스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오프라인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p>
<p style="margin-left:28.2pt">ㅇ 홍보 부스는 “K-패스로 교통비 걱정 Pass!”라는 K-패스 슬로건과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통과하는 “게이트”에 착안하여 3개의 “걱정 패스 게이트”로 구성하였다.</p>
<p style="margin-left:19.9pt"> </p>
<p style="margin-left:19.3pt">□ 특히, 이번 K-패스 홍보 부스는 K-패스의 주 이용자인 청년층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p>
<p style="margin-left:19.3pt"> </p>
<p style="margin-left:29.8pt">ㅇ 청년보좌역을 단장으로 한 국토교통부 2030 자문단이 홍보 부스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p>
<p style="margin-left:29.8pt"> </p>
<p style="margin-left:29.8pt">ㅇ 홍보 부스 현장에서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이를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p>
<p style="margin-left:19.3pt"> </p>
<p style="margin-left:22.1pt">□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강희업 위원장은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만명이 이용하는 등 K-패스는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생교통정책이 되고 있다”며,</p>
<p style="margin-left:25.5pt"> </p>
<p style="margin-left:28.9pt">ㅇ “국민들의 호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이 문의 사항에 신속하게 답변드려 더욱 편리하게 K-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p>
<div id="hwpEditorBoardContent"> </div>
<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9779"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120만명 이용 중 K-패스,
궁금증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 주요 문의사항은 K-패스 앱·누리집에 지속 업데이트하여 안내 예정
- 22일부터 K-패스 홍보 부스도 운영해 오프라인 안내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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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 이하 대광위)는 K-패스 출시 후 지금까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한 사항들을 정리하여 K-패스 앱(App)·누리집(korea-pass.kr) 등에 안내한다.
ㅇ K-패스는 5월 1일 출시 이후 회원 120만명(알뜰교통카드 전환자 85만명, 신규 가입자 35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ㅇ 사업 개시 이후 K-패스 앱·누리집을 통해 약 28,930건의 문의 사항이 접수(5.1~5.17)되었다. 주요 문의사항은 ①사업 내용(33.5%), ②이용 방법 및 절차(21.4%) 등이다. (☞ 주요 QA 별첨 참고1 참조)
ㅇ 사업 내용과 관련해서는 K-패스가 어떤 사업인지, 환급을 받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에 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으며,
ㅇ 이용 방법 및 절차와 관련해서는 카드 발급을 어디에서 받는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는지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 대광위는 K-패스 앱과 누리집의 “자주 묻는 질문” 메뉴에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아울러, 주기적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한편, 대광위는 K-패스 위탁운영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5월 22일부터 5월 24일까지 3일간(9시 30분~17시 30분) 서울역에서 K-패스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오프라인 안내도 함께 진행한다.
ㅇ 홍보 부스는 “K-패스로 교통비 걱정 Pass!”라는 K-패스 슬로건과 교통시설을 이용할 때 통과하는 “게이트”에 착안하여 3개의 “걱정 패스 게이트”로 구성하였다.
□ 특히, 이번 K-패스 홍보 부스는 K-패스의 주 이용자인 청년층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
ㅇ 청년보좌역을 단장으로 한 국토교통부 2030 자문단이 홍보 부스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ㅇ 홍보 부스 현장에서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이를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강희업 위원장은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만명이 이용하는 등 K-패스는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생교통정책이 되고 있다”며,
ㅇ “국민들의 호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이 문의 사항에 신속하게 답변드려 더욱 편리하게 K-패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