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2pt; FONT-WEIGHT: bold;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SPAN><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2pt; FONT-WEIGHT: bold;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1. 서론</S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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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1pt;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mso-ascii-font-family: 맑은 고딕">통합 교통의 개념은 오랜 계통을 가지고 있다. 국가 수준에서의 통합 교통 개념의 원천은 1947년 영국이 교통법 제정 및 영국 교통위원회를 설립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영국은 공공 육상교통 시스템과 항만 시설을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적절한 통합 구축할 목적으로 교통법과 교통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이후 영국의 통합 교통 개념과 정책은 점차 발전하여 EU 차원으로 확대되어 왔다. 대부분은 연구자들은 통합교통시스템 개념을 지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연구자들은 보다 효율적인 교통 관리를 위해서는 선진적인 통합 교통 시스템 개념이 발전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본보고서는 왜 통합 시스템이 실행하기 어려우며 몇몇 개선 조치들의 제안이 시도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4가지 이슈에 초점을 두고 분석한다. 첫째는 통합 교통의 개념이고, 둘째는 그 개념의 운용 실패에 대해 논의한다. 세 번째로는 통합 교통 정책의 성공에 기반한 증거가 부족함을 논의하며, 끝으로 증거에 기반한 통합교통의 시작에 대해 소개한다.</SPA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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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기사원문보기 : <A href="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280&re_type=0503">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280&re_type=0503</A></P>
1. 서론
통합 교통의 개념은 오랜 계통을 가지고 있다. 국가 수준에서의 통합 교통 개념의 원천은 1947년 영국이 교통법 제정 및 영국 교통위원회를 설립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영국은 공공 육상교통 시스템과 항만 시설을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적절한 통합 구축할 목적으로 교통법과 교통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이후 영국의 통합 교통 개념과 정책은 점차 발전하여 EU 차원으로 확대되어 왔다. 대부분은 연구자들은 통합교통시스템 개념을 지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연구자들은 보다 효율적인 교통 관리를 위해서는 선진적인 통합 교통 시스템 개념이 발전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본보고서는 왜 통합 시스템이 실행하기 어려우며 몇몇 개선 조치들의 제안이 시도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4가지 이슈에 초점을 두고 분석한다. 첫째는 통합 교통의 개념이고, 둘째는 그 개념의 운용 실패에 대해 논의한다. 세 번째로는 통합 교통 정책의 성공에 기반한 증거가 부족함을 논의하며, 끝으로 증거에 기반한 통합교통의 시작에 대해 소개한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280&re_type=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