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중략... 복잡한 도심 주행의 한계를 넘지 못한 로보택시 대신, 정해진 구간을 반복 운행하는 <strong>‘자율주행 트럭’</strong>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IT 매체 오토테크인사이트 등 업계 전문가들은 레벨4 자율주행 트럭이 글로벌 화물 운송의 핵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를 결정짓는 <strong>‘향후 3년’을 시장 선점의 골든타임</strong>으로 지목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플러스AI와 협업한 수소전기트럭이 ‘타임지 선정 2025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내년에는 자체 기술을 탑재한 레벨4 수소트럭 양산에 나설 계획입니다. 국내 스타트업 마스오토 또한 2027년 무인 화물차 고속도로 운행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물류비 절감과 운송 효율화를 향한 글로벌 기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중략...</p>
<p>출처 : 국민일보 (<a href="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1766642236" rel="noopener" target="_blank">원문보기</a>)</p>
...중략... 복잡한 도심 주행의 한계를 넘지 못한 로보택시 대신, 정해진 구간을 반복 운행하는 ‘자율주행 트럭’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IT 매체 오토테크인사이트 등 업계 전문가들은 레벨4 자율주행 트럭이 글로벌 화물 운송의 핵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를 결정짓는 ‘향후 3년’을 시장 선점의 골든타임으로 지목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플러스AI와 협업한 수소전기트럭이 ‘타임지 선정 2025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내년에는 자체 기술을 탑재한 레벨4 수소트럭 양산에 나설 계획입니다. 국내 스타트업 마스오토 또한 2027년 무인 화물차 고속도로 운행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물류비 절감과 운송 효율화를 향한 글로벌 기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중략...
출처 : 국민일보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