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싱가포르는 올해 안에 교통혼잡지역에서 무인차 시범운행을 시작한다는 구상이다. 싱가포르 교통당국이 무인차 시험운행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지트니 서비스다. 지트니는 시민들의 환승 편의를 위해 공항, 버스 정류장, 기차역 등을 오가는 교통수단이다. </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무인차가 실제 도로에서 일반 차들처럼 주행할 수 있으려면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다. 자동차법규나 사람들의 고정관념 등 비기술적 요소 말고도 기술적 요소들도 아직 갈 길이 멀다. 구글의 무인차 역시 차선 유지나, 자동 주차같은 차원을 넘어 일반도로에서의 보행자나 자전거 출현 상황에는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 눈이나 비 등 악천후에서의 대처능력은 더욱 미흡하다. MIT 토론회에서는 지도의 정확성이 걸림돌로 지적됐다. </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따라서 싱가포르에서 사상 첫 무인차 운행을 시작한다 하더라도 운행 지역은 매우 제한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도 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한 것, 아마도 싱가포르가 소규모 도시국가인데다 오랜 기간 강력한 행정 시스템을 구축해온 역사적 경험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SPAN> </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원문보기</SPAN></P>
<P class=바탕글><A href="http://www.huffingtonpost.kr/nopil-kwak/story_b_6609154.html?utm_hp_ref=korea"><U style="text-underline: #000000 single"><SPAN style="FONT-FAMILY: 돋움; COLOR: #0000ff; mso-fareast-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lang=EN-US>http://www.huffingtonpost.kr/nopil-kwak/story_b_6609154.html?utm_hp_ref=korea</SPAN></U></A></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SPAN> </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mso-ascii-font-family: 돋움">관련기사보기</SPAN></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돋움; mso-fareast-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lang=EN-US><싱가포르, 승객 태운 무인차 첫 시범운행 채비></SPAN></P>
<P class=바탕글><A href="http://www.hani.co.kr/arti/SERIES/485/676602.html"><U style="text-underline: #000000 single"><SPAN style="FONT-FAMILY: 돋움; COLOR: #0000ff; mso-fareast-font-family: 돋움; mso-hansi-font-family: 돋움" lang=EN-US>http://www.hani.co.kr/arti/SERIES/485/676602.html</SPAN></U></A></P>
<P> </P>
싱가포르는 올해 안에 교통혼잡지역에서 무인차 시범운행을 시작한다는 구상이다. 싱가포르 교통당국이 무인차 시험운행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지트니 서비스다. 지트니는 시민들의 환승 편의를 위해 공항, 버스 정류장, 기차역 등을 오가는 교통수단이다.
무인차가 실제 도로에서 일반 차들처럼 주행할 수 있으려면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다. 자동차법규나 사람들의 고정관념 등 비기술적 요소 말고도 기술적 요소들도 아직 갈 길이 멀다. 구글의 무인차 역시 차선 유지나, 자동 주차같은 차원을 넘어 일반도로에서의 보행자나 자전거 출현 상황에는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 눈이나 비 등 악천후에서의 대처능력은 더욱 미흡하다. MIT 토론회에서는 지도의 정확성이 걸림돌로 지적됐다.
따라서 싱가포르에서 사상 첫 무인차 운행을 시작한다 하더라도 운행 지역은 매우 제한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나마도 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한 것, 아마도 싱가포르가 소규모 도시국가인데다 오랜 기간 강력한 행정 시스템을 구축해온 역사적 경험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원문보기
http://www.huffingtonpost.kr/nopil-kwak/story_b_6609154.html?utm_hp_ref=korea
관련기사보기
<싱가포르, 승객 태운 무인차 첫 시범운행 채비>
http://www.hani.co.kr/arti/SERIES/485/67660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