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뉴스

ITS Korea의 국외뉴스 상세입니다.

Coventry University study reveals how pedestrians react to automated vehicles 2025-10-31| 작성자 : 대외협력팀| 조회 : 70

A new international study led by Coventry University’s Research Centre for Future Transport and Cities, in collaboration with Deakin University, Australia, reveals how pedestrians make decisions when crossing roads in front of AVs....중략...

 

**출처 :TTI(원문보기)

[코번트리대 연구, 보행자의 자율주행차 대응 행동 분석]

 

자율주행차가 영국 도로에서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코번트리대학교 연구진은 보행자들이 자율주행차(AV)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사고 예방과 생명 보호에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최근 WaymoMoove는 내년에 런던 거리에서 운전자 없는 택시 서비스 시범 운행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영국 정부는 이러한 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법적 기반을 마련 중이며, 2035년까지 신규 차량의 약 40%가 자율주행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 도로 환경에서 자율주행차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압력이 커지고 있다.

...중략... 연구는 보행자들이 자율주행차 앞에서 도로를 건널 때 어떤 요인을 고려해 결정을 내리는지를 밝혔다.

281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에서, 사람들은 도로의 경사, 날씨, 차량의 종류와 거리 등의 요소를 평가한 뒤 도로를 건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행자들은 자율주행차가 오르막길을 주행할 때, 날씨가 맑을 때, 그리고 더 작은 차량이 멀리 있을 때 도로를 건널 가능성이 높았다. 이러한 결과는 자율주행차가 위험도가 높은 상황에서는 더 신중한 주행 스타일을 채택하고, 감속을 통해 더 일찍 안전 신호를 보여줘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