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style="text-align: center;"><strong><span style="font-size:24px">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와</span></strong></p>
<p style="text-align: center;"><strong><span style="font-size:24px">글로벌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span></strong></p>
<table>
<tbody>
<tr>
<td style="height:94px; width:673px">
<p style="margin-left:19.5pt">‣ 도로 분야 기술교류, 공동연구, 정보·전문가 교환 등 상호 협력</p>
<p style="margin-left:19.5pt">‣ 도로공사, ‘23년 6월부터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운영·유지관리 중</p>
</td>
</tr>
</tbody>
</table>
<p style="margin-left:25.0pt"> </p>
<p style="margin-left:26.9pt">□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5일(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p>
<p style="margin-left:23.0pt"> </p>
<table>
<tbody>
<tr>
<td style="height:142px; width:650px">
<p>※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 개요</p>
<p>기 관 명 : Kazakhstan Highway Research Institute(KazDorNII)</p>
<p>설 립 : 1959년(카자흐스탄 교통부 산하 국영 연구소)</p>
<p>주요업무 : 도로기술 표준 제정, 도로설계, 사업관리, 감리, 재료실험, 자산관리 등</p>
<p>인력규모 : 총인원 134명(박사 6명, 석사 20명 등)</p>
</td>
</tr>
</tbody>
</table>
<p style="margin-left:30.1pt"> </p>
<p style="margin-left:22.8pt">□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도로 건설·운영·유지관리 기술부터 스마트 건설, 도로산업 표준화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공동연구와 인적·기술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카자흐스탄으로부터 한국도로공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한 공동사업 참여 제안도 받았다.</p>
<p style="margin-left:30.1pt"> </p>
<p style="margin-left:32.1pt">ㅇ 향후 양 기관은 카자흐스탄 내 다양한 지역에서 실증 기반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유라시아 교통 네트워크의 미래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p>
<p style="margin-left:29.9pt"> </p>
<p style="margin-left:23.0pt">□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23년 6월부터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의 운영·유지관리를 맡고 있으며, ’39년 4월까지 15년 10개월간 수행할 예정이다.</p>
<p style="margin-left:23.0pt"> </p>
<table>
<tbody>
<tr>
<td style="height:145px; width:650px">
<p>※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운영·유지관리 사업 개요</p>
<p>사업규모 : L=66km(4차로 15.5km, 6차로 50.5km)</p>
<p>운영기간 : ‘23. 6. 26 ∼ ‘39. 4. 25(15년 10개월)</p>
<p>계약금액 : 약 1,612억원(도공 약 644억원)</p>
<p>참 여 사 : 한국도로공사(40%), SK(10%), Alarko(튀르키예, 25%), Makyol(튀르키예, 25%)</p>
</td>
</tr>
</tbody>
</table>
<p style="margin-left:30.1pt"> </p>
<p style="margin-left:31.3pt">ㅇ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3년간 아시아개발은행, 국제도로연맹, 말레이시아(PLUS 주식회사), 가나(도로부), 에콰도르(교통공공사업부) 등의 해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글로벌 기술협력에 힘쓰고 있다.</p>
<p style="margin-left:30.1pt"> </p>
<p style="margin-left:23.8pt">□ 조남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은 “한국도로공사가 운영 중인 알마티 순환도로를 계기로 양국이 더욱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양국이 실질적인 협력의 길을 열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p>
<p> </p>
<p><a href="https://www.ex.co.kr/" target="_blank">**출처 : 한국도로공사(원문보기)</a></p>
<p><a href="https://marketin.edaily.co.kr/News/ReadE?newsId=03342326642271256" target="_blank">**관련뉴스 : 한국도로공사, 카자흐 도로연구소와 손잡고 유라시아 교통망 협력 (원문보기)</a></p>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와
글로벌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도로 분야 기술교류, 공동연구, 정보·전문가 교환 등 상호 협력
‣ 도로공사, ‘23년 6월부터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운영·유지관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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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5일(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카자흐스탄 도로연구소 개요
기 관 명 : Kazakhstan Highway Research Institute(KazDorNII)
설 립 : 1959년(카자흐스탄 교통부 산하 국영 연구소)
주요업무 : 도로기술 표준 제정, 도로설계, 사업관리, 감리, 재료실험, 자산관리 등
인력규모 : 총인원 134명(박사 6명, 석사 20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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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도로 건설·운영·유지관리 기술부터 스마트 건설, 도로산업 표준화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공동연구와 인적·기술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카자흐스탄으로부터 한국도로공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한 공동사업 참여 제안도 받았다.
ㅇ 향후 양 기관은 카자흐스탄 내 다양한 지역에서 실증 기반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유라시아 교통 네트워크의 미래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23년 6월부터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의 운영·유지관리를 맡고 있으며, ’39년 4월까지 15년 10개월간 수행할 예정이다.
※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운영·유지관리 사업 개요
사업규모 : L=66km(4차로 15.5km, 6차로 50.5km)
운영기간 : ‘23. 6. 26 ∼ ‘39. 4. 25(15년 10개월)
계약금액 : 약 1,612억원(도공 약 644억원)
참 여 사 : 한국도로공사(40%), SK(10%), Alarko(튀르키예, 25%), Makyol(튀르키예,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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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3년간 아시아개발은행, 국제도로연맹, 말레이시아(PLUS 주식회사), 가나(도로부), 에콰도르(교통공공사업부) 등의 해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글로벌 기술협력에 힘쓰고 있다.
□ 조남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장은 “한국도로공사가 운영 중인 알마티 순환도로를 계기로 양국이 더욱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양국이 실질적인 협력의 길을 열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원문보기)
**관련뉴스 : 한국도로공사, 카자흐 도로연구소와 손잡고 유라시아 교통망 협력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