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대광위, ‘강동하남남양주선’ 기본계획 승인</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 ’31년 개통 목표로 2.8조원 투입… 총 길이 17.59km · 정거장 8곳</p>
<p style="text-align: center;">~논현 20분 단축, GTX․진접선 환승으로 사통팔달 교통 중심축 기대</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0.7pt">□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는 서울지하철 9호선을 연장하는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에 대한 기본계획을 승인했다.</p>
<p style="margin-left:23.2pt"> </p>
<p style="margin-left:30.2pt">ㅇ 이 노선은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왕숙2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핵심 사업으로, 총사업비 2조 8,240억원을 투입하여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p>
<p style="margin-left:28.9pt"> </p>
<p style="margin-left:19.7pt">□ 강동하남남양주선은 현재 공사 중인 중앙보훈병원역~강일동 구간(9호선 4단계)에 이어서 고덕․강일지구, 미사지구, 남양주 왕숙․왕숙2지구, 진접2지구를 차례로 연결하는 총 길이 17.59km의 광역철도 노선이다.</p>
<p style="margin-left:19.6pt"> </p>
<p style="margin-left:28.3pt">ㅇ 수도권 동북부 주요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총 8곳에 정거장을 건설하고, 기존 9호선과 같은 전동차가 운행될 예정이다.</p>
<p style="margin-left:27.7pt"> </p>
<p style="margin-left:27.7pt">< 강동하남남양주선 사업 개요 ></p>
<p> </p>
<table>
<tbody>
<tr>
<td style="height:174px; width:635px">
<p style="margin-left:53.2pt">· (사업구간) 서울시 강동구 ∼ 하남시 ∼ 남양주시</p>
<p style="margin-left:53.2pt">· (사업규모) L= 17.59km, 중량전철</p>
<p style="margin-left:53.2pt">· (총사업비) 2조 8,240억 원</p>
<p style="margin-left:53.2pt">· (사업기간) 2022년 ∼ 2031년</p>
<p style="margin-left:53.2pt">· (시 행 자) 서울시, 경기도, 하남시, 남양주시 등</p>
</td>
</tr>
</tbody>
</table>
<p style="margin-left:20.0pt">□ 강동하남남양주선은 남양주시와 하남시의 만성적 교통체증을 완화하는 한편, 서울과 경기도 동북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주축 교통망으로서 상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p>
<p style="margin-left:28.4pt"> </p>
<p style="margin-left:28.6pt">ㅇ 7개 대규모 택지지구를 통과하는 노선의 특성상 출퇴근 시간 단축 효과가 가장 큰 철도노선으로, 남양주 진접2지구에서 서울 논현동까지 51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p>
<p style="margin-left:28.6pt"> </p>
<p style="margin-left:28.6pt">* 현재는 버스로 72분 소요</p>
<p style="margin-left:28.6pt"> </p>
<p style="margin-left:28.6pt">ㅇ 특히, 출퇴근 수요가 많은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이용 편의성 및 이용률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p>
<p style="margin-left:28.4pt"> </p>
<p style="margin-left:30.0pt">ㅇ 또한, 진접선(4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GTX-B 등과 연계되어 ‘사통팔달 광역교통 중심축’으로서 역할이 큰 노선이다.</p>
<p style="margin-left:19.6pt"> </p>
<p style="margin-left:19.8pt">□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올해 계획했던 고양은평선 광역철도 기본계획을 지난 11월에 승인한 데 이어, 곧바로 강동하남남양주선 기본계획을 추가 확정하게 된 것은 3기 신도시 광역교통망 확충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p>
<p style="margin-left:21.8pt"> </p>
<p style="margin-left:21.8pt">ㅇ “’31년에 차질 없이 개통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연계교통망 확보 등 신도시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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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0516"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대광위, ‘강동하남남양주선’ 기본계획 승인
- ’31년 개통 목표로 2.8조원 투입… 총 길이 17.59km · 정거장 8곳
~논현 20분 단축, GTX․진접선 환승으로 사통팔달 교통 중심축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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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강희업)는 서울지하철 9호선을 연장하는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에 대한 기본계획을 승인했다.
ㅇ 이 노선은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왕숙2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핵심 사업으로, 총사업비 2조 8,240억원을 투입하여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
□ 강동하남남양주선은 현재 공사 중인 중앙보훈병원역~강일동 구간(9호선 4단계)에 이어서 고덕․강일지구, 미사지구, 남양주 왕숙․왕숙2지구, 진접2지구를 차례로 연결하는 총 길이 17.59km의 광역철도 노선이다.
ㅇ 수도권 동북부 주요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총 8곳에 정거장을 건설하고, 기존 9호선과 같은 전동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 강동하남남양주선 사업 개요 >
· (사업구간) 서울시 강동구 ∼ 하남시 ∼ 남양주시
· (사업규모) L= 17.59km, 중량전철
· (총사업비) 2조 8,240억 원
· (사업기간) 2022년 ∼ 2031년
· (시 행 자) 서울시, 경기도, 하남시, 남양주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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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동하남남양주선은 남양주시와 하남시의 만성적 교통체증을 완화하는 한편, 서울과 경기도 동북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주축 교통망으로서 상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ㅇ 7개 대규모 택지지구를 통과하는 노선의 특성상 출퇴근 시간 단축 효과가 가장 큰 철도노선으로, 남양주 진접2지구에서 서울 논현동까지 51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현재는 버스로 72분 소요
ㅇ 특히, 출퇴근 수요가 많은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게 되어 이용 편의성 및 이용률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ㅇ 또한, 진접선(4호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GTX-B 등과 연계되어 ‘사통팔달 광역교통 중심축’으로서 역할이 큰 노선이다.
□ 강희업 대광위원장은 “올해 계획했던 고양은평선 광역철도 기본계획을 지난 11월에 승인한 데 이어, 곧바로 강동하남남양주선 기본계획을 추가 확정하게 된 것은 3기 신도시 광역교통망 확충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ㅇ “’31년에 차질 없이 개통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연계교통망 확보 등 신도시 입주민들의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