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경기 평택~오산, 충북 증평~음성 등</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일반국도 8개 구간, 16일부터 순차 개통</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 도로 신설·확장(27.7km) · 위험 도로구간 개량(33.9km) 등 차질 없이 준공</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1.3pt">□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도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도로신설․확장 및 사고 위험이 높은 곳의 도로 개량을 위한 일반국도 도로건설 사업 8개 구간(61.6km)에 대하여 공사를 마치고 12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한다.</p>
<p style="margin-left:25.6pt"> </p>
<p style="margin-left:27.4pt">ㅇ 개통을 앞둔 8개 사업은 사업별로 ‘16년~‘18년에 공사에 착수하여 금번에 차질 없이 준공 예정이며, 사업비는 총 7,737억원이 투입되었다.</p>
<p style="margin-left:25.6pt"> </p>
<p style="margin-left:22.6pt">□ 연내 개통 예정 국도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p>
<p style="margin-left:22.6pt"> </p>
<p style="margin-left:23.5pt">① (국도1호선) 평택~오산, 12월 16일 11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5.2pt">ㅇ평택시 진위면 상습 지정체 구간 확장(4→6차로)으로 혼잡완화 및 오산, 화성 등 주변 도시 간 이동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6.1pt">진위 산업단지와의 접근성 향상으로 경기 남부지역의 물류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25.2pt"> </p>
<p style="margin-left:24.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② (국도43호선) 팔탄~봉담, 12월 27일 11시 개통</p>
</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5pt">ㅇ화성시 팔탄면 교통 혼잡구간에 대한 확장 사업(4→6차로)으로 지정체 해소 및 수도권 제2순환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24.5pt"> </p>
<p style="margin-left:24.5pt"> </p>
<p>
<p style="margin-left:19.4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③ (국도40호선) 보령 성주 우회도로, 12월 27일 12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2pt">ㅇ보령시 성주면 우회도로 건설로 보령에서 부여간 주행시간이 단축*되며 관광객 교통 편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24.1pt"> </p>
<p style="margin-left:23.8pt">* 통행시간 단축효과 (15분→5분, 10분↓), 통행거리 단축효과 (13.5㎞→5.3㎞ , 8.2㎞↓)</p>
<p style="margin-left:24.5pt"> </p>
<p style="margin-left:24.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④ (국도39호선) 청양~신풍 12월 27일 12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5pt">ㅇ도로 폭이 협소하고 선형이 불량하여 사고 위험이 높았던 충남 청양군 ~ 공주시 구간 개량으로 이용자 안전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p>
<p style="margin-left:24.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⑤ (국도36호선) 충청내륙고속화(1-2), 12월 31일 12시 개통</p>
</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5.0pt">ㅇ충북 증평군에서 음성군까지 충청내륙 고속화(1-2공구)의 전체 사업구간 12.6㎞ 중 10.0㎞ 구간을 부분 개통*하며,</p>
<p style="margin-left:24.5pt"> </p>
<p style="margin-left:84.4pt">* (부분개통) ❶ 증평군 도안면 화성리 동양시멘트∼원남면 보천리 보천교차로(8.0㎞)<br />
❷ 음성군 음성원남산단 교차로∼하당교차로(2.0㎞)</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5pt">ㅇ내년 4월까지 전 구간 개통 시 증평에서∼음성까지 통행시간 8분이 단축(15→7분)될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24.5pt"> </p>
<p style="margin-left:24.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⑥ (국도88호선) 영양~평해, 12월 27일 12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8pt">ㅇ경북 울진군 온정면 ~ 평해읍 구간 전체 14.6㎞ 중 사고 위험도가 높아 선형 개량이 시급한 구간 4.9㎞를 우선 개통*한다.</p>
<p style="margin-left:24.5pt"> </p>
<p style="margin-left:24.5pt">* 울진군 온정면 선구리 온매로교차로 ~ 울진군 온정면 소태리 온정교차로</p>
<p style="margin-left:19.4pt"> </p>
<p style="margin-left:19.4pt"> </p>
<p>
<p style="margin-left:23.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⑦ (국도7호선) 상구~효현, 12월 31일 14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2pt">ㅇ경주 시가지 구간에 대한 고속화 우회도로 개통으로 경주~울산간 교통 소통이 개선*되고 경주역(KTX) 접근성도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p>
<p style="margin-left:24.1pt"> </p>
<p style="margin-left:29.2pt">* 통행시간 단축효과(10분→5분, 5분↓), 통행거리 단축효과 (14.0㎞→6.5㎞ , 7.5㎞↓)</p>
<p style="margin-left:29.2pt"> </p>
<p>
<p style="margin-left:23.5pt"> </p>
</p>
<p style="margin-left:23.5pt">⑧ (국도20호선) 의령~합천, 12월 31일 14시 개통</p>
<p style="margin-left:26.9pt"> </p>
<p style="margin-left:24.0pt">ㅇ경남 의령군 정곡면 ~ 합천군 청덕면 구간(14.8km)에 대한 2차로 선형 개량 사업으로 안전성*과 주행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p>
<p style="margin-left:24.1pt"> </p>
<p style="margin-left:29.2pt">* 특히,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5개 교차로에 대해 안전에 유리한 회전교차로 설치</p>
<p style="margin-left:29.2pt"> </p>
<p style="margin-left:29.2pt"> </p>
<p>
<p style="margin-left:15.3pt"> </p>
</p>
<p style="margin-left:18.9pt">□ 국토교통부 이우제 도로국장은 “앞으로도 도로 이용자의 안전성 및 주행성 개선을 위한 도로망 확충 사업들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면서,</p>
<p style="margin-left:15.9pt"> </p>
<p style="margin-left:30.5pt">ㅇ “이번에 개통하여 운영하는 도로구간에 대해서는 제설작업 등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p>
<p style="margin-left:30.5pt"> </p>
<p style="margin-left:30.5pt"><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0481"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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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평택~오산, 충북 증평~음성 등
일반국도 8개 구간, 16일부터 순차 개통
- 도로 신설·확장(27.7km) · 위험 도로구간 개량(33.9km) 등 차질 없이 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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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도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도로신설․확장 및 사고 위험이 높은 곳의 도로 개량을 위한 일반국도 도로건설 사업 8개 구간(61.6km)에 대하여 공사를 마치고 12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한다.
ㅇ 개통을 앞둔 8개 사업은 사업별로 ‘16년~‘18년에 공사에 착수하여 금번에 차질 없이 준공 예정이며, 사업비는 총 7,737억원이 투입되었다.
□ 연내 개통 예정 국도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국도1호선) 평택~오산, 12월 16일 11시 개통
ㅇ평택시 진위면 상습 지정체 구간 확장(4→6차로)으로 혼잡완화 및 오산, 화성 등 주변 도시 간 이동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진위 산업단지와의 접근성 향상으로 경기 남부지역의 물류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② (국도43호선) 팔탄~봉담, 12월 27일 11시 개통
ㅇ화성시 팔탄면 교통 혼잡구간에 대한 확장 사업(4→6차로)으로 지정체 해소 및 수도권 제2순환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③ (국도40호선) 보령 성주 우회도로, 12월 27일 12시 개통
ㅇ보령시 성주면 우회도로 건설로 보령에서 부여간 주행시간이 단축*되며 관광객 교통 편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통행시간 단축효과 (15분→5분, 10분↓), 통행거리 단축효과 (13.5㎞→5.3㎞ , 8.2㎞↓)
④ (국도39호선) 청양~신풍 12월 27일 12시 개통
ㅇ도로 폭이 협소하고 선형이 불량하여 사고 위험이 높았던 충남 청양군 ~ 공주시 구간 개량으로 이용자 안전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⑤ (국도36호선) 충청내륙고속화(1-2), 12월 31일 12시 개통
ㅇ충북 증평군에서 음성군까지 충청내륙 고속화(1-2공구)의 전체 사업구간 12.6㎞ 중 10.0㎞ 구간을 부분 개통*하며,
* (부분개통) ❶ 증평군 도안면 화성리 동양시멘트∼원남면 보천리 보천교차로(8.0㎞)
❷ 음성군 음성원남산단 교차로∼하당교차로(2.0㎞)
ㅇ내년 4월까지 전 구간 개통 시 증평에서∼음성까지 통행시간 8분이 단축(15→7분)될 것으로 기대된다.
⑥ (국도88호선) 영양~평해, 12월 27일 12시 개통
ㅇ경북 울진군 온정면 ~ 평해읍 구간 전체 14.6㎞ 중 사고 위험도가 높아 선형 개량이 시급한 구간 4.9㎞를 우선 개통*한다.
* 울진군 온정면 선구리 온매로교차로 ~ 울진군 온정면 소태리 온정교차로
⑦ (국도7호선) 상구~효현, 12월 31일 14시 개통
ㅇ경주 시가지 구간에 대한 고속화 우회도로 개통으로 경주~울산간 교통 소통이 개선*되고 경주역(KTX) 접근성도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통행시간 단축효과(10분→5분, 5분↓), 통행거리 단축효과 (14.0㎞→6.5㎞ , 7.5㎞↓)
⑧ (국도20호선) 의령~합천, 12월 31일 14시 개통
ㅇ경남 의령군 정곡면 ~ 합천군 청덕면 구간(14.8km)에 대한 2차로 선형 개량 사업으로 안전성*과 주행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 특히,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5개 교차로에 대해 안전에 유리한 회전교차로 설치
□ 국토교통부 이우제 도로국장은 “앞으로도 도로 이용자의 안전성 및 주행성 개선을 위한 도로망 확충 사업들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면서,
ㅇ “이번에 개통하여 운영하는 도로구간에 대해서는 제설작업 등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