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ITS Korea의 공지사항 상세입니다.

[보도자료]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ASEAN+3’회원국 사절단에 지능형교통시스템 및 미래 모빌리티 기술교육 체험 제공 2024-11-11| 작성자 : 전략기획팀| 조회 : 182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ASEAN+3’회원국 사절단에 지능형교통시스템 및 미래 모빌리티 기술교육 체험 제공

......

□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회장 허청회, 이하 ‘ITS Korea’)는 안양에 위치한 공동훈련센터에서 ASEAN+3 소속 고용노동부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

* ASEAN+3 : ASEAN 회원국(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폴, 태국, 베트남 등 10개국) 및 한국, 중국, 일본 3개국

○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세계은행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포럼(2024년 아세안+3 HRD 포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아세안+3 HRD 포럼은 정책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정책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능력개발 분야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올해가 12번째이다.

 

□ ITS Korea 공동훈련센터에는 포럼 2일차에 세계은행 관계자 및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1개국의 고용당국 정책국장 등 46명이 방문하였다.

 

○ 이들은 ITS Korea의 인력양성시스템과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분석툴, VR 장비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장비를 체험하며 미래형 한국 인적자원개발 모델을 경험하였다.

 

○ 특히, 참석자들은 시공간 제약 없이 실제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의 학습경험이 가능한 디지털 교육방식을 체험하고, 많은 관심을 가졌다. 필리핀 등 일부 국가에서는 자국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지능형교통시스템(ITS) 도입방법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나타내었다.

 

□ ITS Korea 인재양성실 홍은주 실장은 “ASEAN 회원국 HRD 관계자 대상으로 ITS와 협회의 첨단 교육시스템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지속적으로 지능형교통체계(ITS),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등 미래 첨단 교통·모빌리티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제공함으로써, 첨단교통·모빌리티분야의 중추적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ITS Korea는 고용노동부로부터 3년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 8년 연속 ‘우수성과인증 자율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명실상부한 최고의 교육기관으로써, 지능형교통체계(ITS),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제공하고 있다.

 

○ 연간 평균 900여 명이 ITS Korea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기업 기준 4.44, ▲교육생 기준 4.29로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