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철도지하화 통합개발에</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5개 지자체 사업제안… 12월 선정</strong></span></p>
</td>
</tr>
</tbody>
</table>
<p> </p>
<p style="margin-left:22.2pt">□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지난 10월 25일까지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제안서를 1차 접수한 결과,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인천광역시・대전광역시・경기도 총 5개 지자체에서 사업을 제안했다고 밝혔다.</p>
<p style="margin-left:27.9pt"> </p>
<p style="margin-left:19.9pt">□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교통분야 3대 혁신방안’을 주제로 한 민생토론회(1.25)에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정책을 발표한 이후,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종합계획 수립에 착수했다.</p>
<p style="margin-left:20.2pt"> </p>
<p style="margin-left:29.6pt">ㅇ 이어 도시・금융・철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협의체를 출범(4월)하여 지자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p>
<p style="margin-left:29.6pt"> </p>
<p style="margin-left:27.0pt">ㅇ 지자체의 원활한 사업제안을 지원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배포(6월)하고, 총 22차례의 전문가 컨설팅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p>
<p style="margin-left:20.7pt"> </p>
<p style="margin-left:22.4pt">□ 5개 지자체의 이번 1차 제안 노선은 서울특별시 경부선(연계노선 포함 34.7km)과 경원선(연계노선 포함 32.9km), 부산광역시 경부선(11.7km), 인천광역시・경기도 합동 경인선(22.6km), 대전광역시 대전조차장 및 대전역, 경기도 경부선(12.4km)과 안산선(5.1km)이다.</p>
<p style="margin-left:21.5pt"> </p>
<p style="margin-left:21.5pt">□ 국토교통부는 지자체 제안서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도시・금융・철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p>
<p style="margin-left:20.4pt"> </p>
<p style="margin-left:28.3pt">ㅇ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평가 등을 거쳐 철도지하화 및 부지개발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비 추정의 합리성, 재무적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12월에 1차 대상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p>
<p style="margin-left:27.9pt">ㅇ 아울러, 내년 5월까지 2차로 사업을 제안받아, 전국의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대상 사업을 ’25년 말까지 종합계획에 담을 예정이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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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0308"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에
5개 지자체 사업제안… 12월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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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지난 10월 25일까지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제안서를 1차 접수한 결과,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인천광역시・대전광역시・경기도 총 5개 지자체에서 사업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교통분야 3대 혁신방안’을 주제로 한 민생토론회(1.25)에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정책을 발표한 이후,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종합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ㅇ 이어 도시・금융・철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협의체를 출범(4월)하여 지자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ㅇ 지자체의 원활한 사업제안을 지원하기 위해 가이드라인을 배포(6월)하고, 총 22차례의 전문가 컨설팅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
□ 5개 지자체의 이번 1차 제안 노선은 서울특별시 경부선(연계노선 포함 34.7km)과 경원선(연계노선 포함 32.9km), 부산광역시 경부선(11.7km), 인천광역시・경기도 합동 경인선(22.6km), 대전광역시 대전조차장 및 대전역, 경기도 경부선(12.4km)과 안산선(5.1km)이다.
□ 국토교통부는 지자체 제안서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도시・금융・철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ㅇ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평가 등을 거쳐 철도지하화 및 부지개발 사업계획의 타당성, 사업비 추정의 합리성, 재무적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12월에 1차 대상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내년 5월까지 2차로 사업을 제안받아, 전국의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대상 사업을 ’25년 말까지 종합계획에 담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