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le border="1" cellpadding="1" cellspacing="1" style="width:750px">
<tbody>
<tr>
<td>
<p style="text-align: center;"><span style="font-size:24px"><strong>디지털 트윈국토 표준화한다</strong></span></p>
<p style="text-align: center;">… 건물 ·교통 등 데이터 연계한 국가표준 제정</p>
<p style="text-align: center;">- 다른 지역, 다른 기관의 데이터라도 별도의 가공, 변환 없이 바로바로 손쉽게 활용</p>
</td>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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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p>
<p style="margin-left:22.2pt">□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디지털 트윈국토* 데이터를 보다 쉽게 연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16종의 새로운 국가표준을 마련해 10월 31일 고시한다.</p>
<p style="margin-left:28.3pt"> </p>
<p style="margin-left:33.1pt">* 디지털 트윈국토 : 국토의 지능적 관리와 국민 삶의 맞춤형 문제 해결을 위하여 ①현실 세계를 디지털 세계로 모사하고, ②가상화 기술(AR/VR+GIS+ BIM+IoT+AI 등)로 연결한 ③국가 위치기반의 정보체계(솔루션 또는 플랫폼)</p>
<p style="margin-left:32.0pt"> </p>
<p style="margin-left:31.0pt">ㅇ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은 실내공간, 지하공간, 지형모형, 교통 분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의 데이터 모델과 품질, 메타데이터와 제품 사양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국토에 대한 국가표준을 별도로 제정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p>
<p style="margin-left:28.6pt"> </p>
<p style="margin-left:18.5pt">□ 새로운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이 적용되면 서로 다른 지역과 기관에서 만든 정보를 보다 쉽게 연동할 수 있고, 데이터들이 하나의 형식으로 저장·공유될 수 있어,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다양한 기관과 시스템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p>
<p style="margin-left:21.0pt"> </p>
<p style="margin-left:28.2pt">ㅇ 예를 들어, 인접한 지자체에서 각각 디지털 트윈국토를 만들어도 도시 간 교통량, 도시 열섬 현상, 바람길 등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p>
<p style="margin-left:28.4pt"> </p>
<p style="margin-left:19.5pt">□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정부는 이번 표준 제정으로 데이터의 통합과 상호 운용성을 높여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국토를 만들기 위한 기틀을 다질 것”이라면서,</p>
<p style="margin-left:19.5pt"> </p>
<p style="margin-left:35.1pt">ㅇ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화는 공간정보의 연계 활용을 위한 핵심인 만큼 앞으로도 필요한 표준을 지속적으로 발굴․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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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a href="https://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90310" target="_blank">※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바로가기/원문보기)</a><br />
※ 원문 및 첨부파일 등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div>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화한다
… 건물 ·교통 등 데이터 연계한 국가표준 제정
- 다른 지역, 다른 기관의 데이터라도 별도의 가공, 변환 없이 바로바로 손쉽게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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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디지털 트윈국토* 데이터를 보다 쉽게 연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16종의 새로운 국가표준을 마련해 10월 31일 고시한다.
* 디지털 트윈국토 : 국토의 지능적 관리와 국민 삶의 맞춤형 문제 해결을 위하여 ①현실 세계를 디지털 세계로 모사하고, ②가상화 기술(AR/VR+GIS+ BIM+IoT+AI 등)로 연결한 ③국가 위치기반의 정보체계(솔루션 또는 플랫폼)
ㅇ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은 실내공간, 지하공간, 지형모형, 교통 분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의 데이터 모델과 품질, 메타데이터와 제품 사양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국토에 대한 국가표준을 별도로 제정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 새로운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이 적용되면 서로 다른 지역과 기관에서 만든 정보를 보다 쉽게 연동할 수 있고, 데이터들이 하나의 형식으로 저장·공유될 수 있어,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다양한 기관과 시스템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ㅇ 예를 들어, 인접한 지자체에서 각각 디지털 트윈국토를 만들어도 도시 간 교통량, 도시 열섬 현상, 바람길 등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정부는 이번 표준 제정으로 데이터의 통합과 상호 운용성을 높여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국토를 만들기 위한 기틀을 다질 것”이라면서,
ㅇ “디지털 트윈국토 표준화는 공간정보의 연계 활용을 위한 핵심인 만큼 앞으로도 필요한 표준을 지속적으로 발굴․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