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자동차 기술은 주로 내연기관의 출력과 안전벨트로 대표되는 사용자(운전자 및 동승자) 안전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중 안전 분야는 수년 전부터 영상 기술, 레이다 및 초음파 기술 그리고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보조 시스템들이 대거 개발되며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심지어는 맹인이 운전석에 앉은 구글(Google)의 자율주행차가 합법적으로 시범 운행되는 등 이같은 기술과 시스템에 대해 더욱 큰 기대를 하게 만들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UI(User Interface)와 감성공학 ..........</P>
<P> </P>
<P>기사원문보기 : <A href="http://www.autoelectronics.co.kr/new/article/articleView.asp?idx=840">http://www.autoelectronics.co.kr/new/article/articleView.asp?idx=840</A></P>
자동차 기술은 주로 내연기관의 출력과 안전벨트로 대표되는 사용자(운전자 및 동승자) 안전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중 안전 분야는 수년 전부터 영상 기술, 레이다 및 초음파 기술 그리고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보조 시스템들이 대거 개발되며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심지어는 맹인이 운전석에 앉은 구글(Google)의 자율주행차가 합법적으로 시범 운행되는 등 이같은 기술과 시스템에 대해 더욱 큰 기대를 하게 만들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UI(User Interface)와 감성공학 ..........
기사원문보기 : http://www.autoelectronics.co.kr/new/article/articleView.asp?idx=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