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1pt; FONT-WEIGHT: bold;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1. 서론 및 배경</SPAN>
<P class=바탕글>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o:p></o: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1pt;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2009년 미국도로교통협회(AASHTO)가 IntelliDriveSM의 전략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Connected Vehicle 시스템의 실질적 수요처인 주(州) 당국과 지방 교통국들은 인프라의 도입에 관한 분석의 필요성을 인식하였다.</SPAN>
<P class=바탕글> <o:p></o:p>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1pt;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Connected Vehicle 시스템의 인프라 도입 분석의 배경은 다음과 같다.</SPAN>
<P class=바탕글><SPAN style="FONT-FAMILY: 맑은 고딕; FONT-SIZE: 11pt; mso-fareast-font-family: 맑은 고딕; mso-hansi-font-family: 맑은 고딕" lang=EN-US>- 프로젝트 착수 시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인프라 도입 방안, 전략, 시나리오 등이 고려되어 왔으며 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초기에는 전국적으로 약 30만 대의 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기지국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였다.</SPA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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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원문보기 : <A href="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164&re_type=0503">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164&re_type=0503</A></P>
1. 서론 및 배경
2009년 미국도로교통협회(AASHTO)가 IntelliDriveSM의 전략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Connected Vehicle 시스템의 실질적 수요처인 주(州) 당국과 지방 교통국들은 인프라의 도입에 관한 분석의 필요성을 인식하였다.
Connected Vehicle 시스템의 인프라 도입 분석의 배경은 다음과 같다.
- 프로젝트 착수 시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인프라 도입 방안, 전략, 시나리오 등이 고려되어 왔으며 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초기에는 전국적으로 약 30만 대의 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기지국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원문보기 : http://www.landmark.re.kr/jsp/report/all_view.jsp?re_seqno=2164&re_type=0503